안철수 "이준석 신당은 세 가지가 없다…주제가로 '이 노래' 추천"

입력 2023-12-07 10:31   수정 2023-12-07 10:32


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가 추진 중인 신당은 사람·돈·차별화가 없다면서 "창당 확률을 낮게 보고, 성공할 확률은 더 낮게 본다"고 말했다. 안 의원은 이 전 대표의 신당 주제가로 가수 조용필의 '킬리만자로의 표범'을 추천했다.

안 의원은 7일 SBS 라디오 '김태현의 정치쇼'에 출연해 "'이준석 신당'에는 사람·돈·차별화 등 세 가지가 없다"며 이같이 밝혔다.

안 의원은 "현역 의원 20명이 이준석 신당에 합류할 거란 이야기도 있지만, 국민의힘만 해도 탈당 이야기가 나온 사람이 1명도 없다"며 "더불어민주당도 비(非)이재명계 의원 중 이상민 의원 하나뿐"이라고 말했다.

이어 그는 자금력과 정체성 문제도 거론했다. 그는 "돈도 지난 2016년 국민의당 창당 때 창당 비용을 다 내가 냈다"며 "2016년 총선 당시 비례대표 1번은 신용현 전 한국표준과학연구원장, 2번은 서울대 총장까지 지낸 오세정 당시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였다"고 말했다. 의사 출신이자 정보기술(IT) 기업인인 안 의원까지 포함해 당시 국민의당의 정체성이 '과학'이었지만, 이 전 대표에게는 그러한 점이 안 보인다는 지적이다.

그러면서 "애정 어린 마음으로 이준석 신당의 주제가를 추천하고 싶다"며 "조용필의 '킬리만자로의 표범'을 추천하겠다. 가사가 이준석 전 대표와 잘 어울린다"고 덧붙였다.

가수 조용필씨가 지난 1985년 발표한 이 노래의 가사에는 "짐승의 썩은 고기만을 찾아다니는 산기슭의 하이에나. 나는 하이에나가 아니라 표범이고 싶다. 자고 나면 위대해지고 자고 나면 초라해지는 나는 지금 지구의 어두운 모퉁이에서 잠시 쉬고 있다. 야망에 찬 도시의 그 불빛 어디에도 나는 없다"라는 대목이 나온다. 또 "묻지 마라 왜냐고 왜 그렇게 높은 곳까지 오르려 애쓰는지 묻지를 마라. 고독한 남자의 불타는 영혼을 아는 이 없으면 또 어떠리"라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.

안 의원과 이 전 대표의 신경전은 끊이질 않고 있다. 2018년 6월 재·보궐선거에서 서울 노원병 공천을 두고 이 전 대표를 지지하는 유승민계, 반대하는 안철수계 인사들의 충돌이 빚어진 바 있다.

지난 10월 안 의원은 이 전 대표의 제명을 위한 서명운동을 벌이는가 하면, 11월 두 사람은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각각 오찬을 하다 목소리를 높이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. 당시 안 의원은 이 전 대표가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만나 '미스터 린튼'이라고 한 것을 문제 삼아 혐오 발언이라고 비판했고, 옆방에 있던 이 전 대표는 이를 듣고 "안철수씨 조용하세요"라고 언성을 높였다.

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